주요사역 Ministry_BWMA




1. 선교대회
에덴버러선교대회 100주년기념 부산선교대회를 지난 2010년에 개최하였으며 4년마다 개최하는 부산세계선교대회 (NCOWE)와 자비량*전문인 선교대회를 통하여 세계선교의 방향과 지역교회가 선교전략과 정책에 맞는 선교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시니어선교부산대회를 실시하여 40~80세의 노하우가 많은 시니어를 선교에 동원하여 Target2030 한국의 선교비전을 이뤄나갑니다.

2. 부산선교포럼
부산선교포럼을 매년 실시하여 변화하는 선교의 전략과 정책의 방향들을 알이며 선교의 패러다임변화에 부응하며 선교의제반 프로그램이 서울중심인 것을 부산에서 실시함으로 서울과 부산(지방)의 차이를 줄여나갑니다.

3. 선교세미나 (선교신학자 초청)
세계적인 선교서학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선교신학을 미국에 가지않으면 들을수 없는 강의를 부산에서 들을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실시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10년 조나단 봉크(Jonathan J.Bonk) 박사(국제선교신학회 회장, OMSC대표)  - 주제: 선교와 돈
2) 2011년 사무엘 랄슨(Samuel H.Larsen, D.Min., Ph.D.) 박사(미국 리폼드 신학대학원 선교학과장)
    - 주제: 세계관의 접목: 복음과 사회
3) 2012년 스캇 모로우(Scott Moreau, D.Miss) 박사(휘튼대학교 선교학교수, 세계선교사 사전편찬위원장)
    - 주제 : 기독교 상황화, 현상학, 영적전쟁이란 주제로 개최하려 하였으나 착오로 인해 개최불가하게 되었다.

4. 세계선교매거진 발행
세계선교매거진을 통해 선교이론과 정책과 전략을 구체적으로 알리기 위해 계간지로 년4회 발간하여 교회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5. 선교정탐훈련
종족과 선교지역을 리서치하여 과학적인 선교전략적인 선교를 하면 사역이 평가가 되며 효율성을 찾아 선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작금의 선교의 초점이 미전도종족선교, 전방개척선교, 미접촉종족선교, 인사이드스 선교이므로 반드시 리서치가 필요하므로 선교사 후보생 단기선교팀의 정체성 정립에 꼭 필요한 훈련입니다.

6. 세계선교대학

1) 비전트립학교
많은 교회 청년들이 비전트립을 떠나는데 계획성 있는 비전트립도 있지만 비전트립이란 이름으로 많은 재정을 투입하여 여행이 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부분을 선교에 접목되도록 훈련받고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여 1년에 1,2회 실시합니다.

2) 선교행정학교
한국교회는 24000여명의 선교사를 파송한 위대한 교회입니다. 그러나 교회 해외선교 위원회 운영과 선교행정을 어떻게 하여야할지 몰라 상황에 맞지않게 운영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위하여 선교행정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7. 전문인 선교훈련
앞으로 선교 상황은 더욱 어려워질 것이고 장벽과 협곡은 더 심화 될 것이다.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성취하려면 어려움을 돌파할 수 있는 인력과 방법이 필요하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방법들이 발각된 경우가 허다하므로 다양한 전문인 선교사가 나가야하는데 선교든 목회든 건강한 사역을 위해 훈련되어야 한다. 전도하여 양육시켜 재생산 사역자를 세우고 그 계보가 계속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 훈련을 받아 실천할 수 있기 위해 이를 실시하고 있다.

8. 단기팀 위기관리 훈련
선교지는 선진국이든 제3의 국가이든 선교가 어려울뿐 아니라 갖가지 위기가 도사리고 있다. 각종 위기를 대처하기 위해서는 의식의 변화와 위기에 대처하는 시작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위기관리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부산세계선교협의회 사역 전략

 

1. 한국선교는 선교신학과 전략과 정책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가고 있는데 그 선교 신학과 전략과 정책을 제공해주지 않는다면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주지 아니하면 보배가 될 수 없다는 말처럼 부산과 경남에 있는 5000여 교회들에게 BWMA에서 발행하는 세계선교매거진과 홈페이지를 통해 선교의 정보를 제공해주므로 선교의 정책과 전략뿐 아니라 선교신학과 선교필드의 상황화 전략을 교회의 선교방향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1차 : 부산 1,778교회 (현재 430개 교회 선교매거진 발송)

     2차 : 울산 700교회, 거제150교회, 김해235교회, 양산 79교회

     3차 : 부산*경남전체 교회 5000여 교회 (부산:1,778교회, 울산:700교회, 6개시 1,666교회, 13개군 670교회)

 

2. 연합사역: 선교대회,선교세미나,선교포럼,선교부산 단기팀위기관리세미나, 시니어 선교부산, 이주자 선교포럼 등을 통해 선교필드에 이슈가 되는 주제를 제공하므로 선교의  방향과 정책과 전략을 안내 합니다.

 

3. 부산의 교회를 위해 단기선교훈련을 연합으로 실시하여 교회단기선교팀의 인솔자와 팀원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인솔자와 선교행정교육을 통해 해외선교위원회와 교회 담임목사를 돕습니다.

 

4 .미전도민족선교((Unreached People Mission), 전방개척선교,(Frontier Mission)와 미접촉종족 선교(Finishing the Task) 내부자운동선교(lnsider Movements Mission)를 위한 훈련을 실시하여 선교의 필드 뿐 아니라 세계선교계가 지향하는 선교에동참하도록 돕습니다.

 

5. 이상의 사역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재정이 필요합니다. 이 사역에 동참할 선교의 소명자를 이사와 후원자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선교후원에 동참해주십시오.